지역 인사들 누구를 밀까 안절부절

박형수 의원 행선지는 아직 불투명

박형수, 주호영의원 예비후보 등록

 

 

오늘 오전 국민의힘 내부적으로 울진군을 (울진)영덕청송의성 선거구에 편입시키기로 논의했다는 미확인 소문이 항간에  마구 퍼져나가고 있다.

 

박형수 의원은 지난 14울진봉화영양영주기존 선거구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운동에 돌입했다. 그러나 선거구와 상관없이 고향 울진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히지 않아, 많은 억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주민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특정 예비후보를 남 먼저 지지해 차기 지방선거에서 공천을 받으려는 인사들이 더욱 심한 혼란을 겪고 있다.

 

이들은 울진봉화영양영주 선거구가 변경되지 않으면, 지역출신인 박 의원을 돕는 것이 명분이지만, 선거구가 변경될 경우 박 의원이 (울진)영덕청송의성 지역구에 출마한다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는 하소연이다.

 

현재 울진봉화영양영주 선거구에 박형수, 박인우, 임종득, 김관하 등 4명이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했지만, 내일 (16) 경북지역 후보면접에는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않은 울진출신의 이원실 전 종로엠 학원장까지 모두 5명이다.

 

한편 출향인으로서 대구 수성갑에서 6선에 도전하는 주호영 의원은 지난 7일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표갈이에 나섰다.

 

 

<박형수, 주호영 예비후보 프로필>

 

읽는 순서... 선거구명, 소속정당명, 성명(한자), 성별, "생년월일(연령), 주소, 직업, 학력, 경력, 전과기록유무(건수), 등록일자

 

 

영주시영양군봉화군울진군 국민의힘 "박형수 (朴亨修)" "1965년생 (58)" 영주시 구성로142번길 정당인 (국회의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 졸업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21대 국회의원" 없음 2024-02-14

 

 

 

 

 

수성구갑 국민의힘 "주호영 (朱豪英)" "1960년생 (63)" 대구광역시 수성구 노변로 국회의원 영남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졸업 (법학박사) "()국민의힘 원내대표 ()특임장관" 없음 2024-02-07

 

 

 

/ 선거 취재부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