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년 창업 지원사업자 공모

예비 또는 1년이내 창업가 대상

울진군, 청년 창업 지원사업 시행

울진군은 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안공모 채택자 창업지원사업’ 과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제안공모 채택자 창업지원사업’ 은 지역자원과 아이디어를 결합한 가치 창출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가치·로컬푸드·지역 기반 제조·지역특화관광·거점브랜드·디지털 문화체험·자연 친화활동 등 7개 분야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 자금을 창업가당 최대 4,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울진군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 중에 지역기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가 또는 공고일 기준 3년 미만 초기 창업가이다.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6차산업·기술·지식·일반 창업 분야의 창업가 발굴부터 사업화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원대상자로 선정시 사업화 자금을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19~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 1년 이내인 창업가이다.

울진군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을 운영기관으로 지정하여 사업 모델에 맞춘 전문가 컨설팅, 단계별 자금 및 네트워킹 지원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창업과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이태규 취재본부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