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자활센터, 대상자 & 보호자

신청, 이용, 준수`유의사항 등

울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황천호)는 지난 3월 8일 장애인활동지원 이용자 N(대상자&보호자) 를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교육” 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제도 안내 및 이용과 관련한 수급자 권리와 의무, 이용자로서의 올바른 서비스 이용 자세와 활동지원사와의 관계 형성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교육 담당자의 활동지원사업 현황 안내를 시작으로, 국민연금관리공단 포항지사 이민우 대리의 활동지원사 신청, 이용자-활동지원사 관계 형성, 서비스 제공 이용 범위, 이용자-활동지원사의 권리 및 준수사항, 바우처 카드 사용 유의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황천호 센터장은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을 하면서 우리가 얻는 감사, 나눔, 기쁨, 행복은 많으며 또한 그에 따른 슬픔, 미움, 실망, 갈등, 눈물과 아픔도 당연히 있다. 이것은 장애인을 둔 가족이나 당사자들도 같을 것이란 생각을 해본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일이라면 우린 해야 하고 그 일은 계속 진행형이라 생각한다. 그 일의 중심에는 이용자 분들이 계시고, 항상 함께 해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울진지역자활센터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054)781-4551)

 

/배정아 프리랜서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