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공인연합회 이 용 신 회장 취임사

존경하는 내외 귀빈 여러분, 회원 여러분!
공·사간 다망하심에도 불구하고 ‘울진군상공인연합회’창립 및 회장·임원 취임식에 참석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국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경제 여건 하에서 정부는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여러 약속들을 하고 있습니다만, 대기업 위주의 정책이었고 서민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배려는 지금까지 부족했다고 판단됩니다. 
이러한 때에 울진에서는 약1년여 전부터 뜻을 같이하는 20여명의 상공인들이 모여 정관을 만들고 회원을 확보하여 오늘 창립대회를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출범하는 ‘울진군상공인연합회’는 울진군 유일의 명실상부한 경제단체로서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돕고, 경영상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며,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적극 대변하는 한편, 회원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사업, 특히 지식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경제 현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 경쟁력 강화와 시장개척,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단체로 발전시켜 갑시다.
또한, 상공업에 관한 회원들의 의견 및 건의 등을 종합, 조정하여 지자체와 의회 등에 이를 건의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므로써 상공인들의 권익보호는 물론,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 뜻 깊은 자리에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고 자리를 빛내주신 각 기관단체장님과 귀빈 여러분, 회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 ‘울진군상공인연합회’가 건전하게 발전하고 소기의 목적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