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울진신문 애독자와 울진 교육가족 여러분!
온 누리를 밝히며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경인년 새해에도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울진교육이 원활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울진군민과 유관기관에도 지면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009년 우리 울진교육은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길을 만들고 넓혀 왔습니다.

그것은 학력향상을 위한 현장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각종 대회에서의 빛나는 입상실적, 연구.시범학교의 공개,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방과후학교의 활성화,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인식전환을 위한 연수와 홍보 등으로 울진교육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2010년에도 경북교육 지표인『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 육성』이라는 대 주제 아래 울진교육 공동체 구성원들의 지혜와 뜻을 모아 일관성 있는 교육 정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기초와 기본을 다지는 학력향상’ ‘도덕적 품성을 기르는 인성 교육 강화’ ‘창의성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교육의 질을 높이는 학습환경 조성’ ‘세계화에 대응하는 영어교육 강화’ 등 우리 사회와 시대가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습니다.

‘학생에게는 희망찬 꿈과 삶을 가꾸어 주고, 선생님들에게는 교단의 보람을, 학부모에게는 가슴 깊이 감동을 주는 교육’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자 합니다.
학생은 미래 사회의 희망이자 주역입니다. 교육은 미래의 희망을 가꾸는 백년의 대사업이기도 합니다. 공교육 성과의 극대화는 학교의 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지역사회의 절대적 성원이 필요합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울진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협조를 당부합니다.
아울러 울진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