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8대 울진문화원장 이·취임식

울진문화원은 4월1일 제7·8대 울진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공로패 전달과 이·취임사, 군수 축사에 이은 문화학교 선생님들이 준비한 축하공연이 있었다. 군수, 경찰서장, 교육장, 원자력본부장, 6대 주상준원장, 전광순 前 군수를 비롯한 내·외빈과 문화원 이사,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 이·취임식을 축하해 주었다.

7대 문화원장을 역임하셨던 전인식 원장의 급작스런 병고로 인하여 박종원 부원장이 대독한 이임사에서 “오늘 울진문화원장을 떠나는 자리에 서니, 오랜 시간 인연을 맺어 온 나로서는 실로 형언할 수 없는 감회가 밀려온다.

“저의 삶의 반은 울진문화원과 함께한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나름대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소신껏 일해왔다.” 고 술회하며, “문화원장직을 떠나도 울진문화원의 발전을 위하는 일에는 누구보다 한마음으로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새로 부임하는 제8대 남문열 원장은 지역의 큰 학자이셨던 무실재 남진영 선생의 후손으로 자연스레 선비의 학맥을 이었으며, 오랜 공직생활에서 얻는 지혜로 옛 것과 오늘의 문화를 잘 조화 발전시킬 것으로 믿는다. 새원장이 지역문화창달을 원만히 수행할 수 있도록 문화가족 모두가 힘을 보태어 드리자”고 했다.

8대 남문열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문화행정의 3大 목표를 경천애인(敬天愛人), 직무쇄신(職務刷新) 능력계발(能力啓發)에 두고, 그 방향은 문화, 관광, 산업이 삼위일체가 되도록 중, 남, 북 권역별로 그 특성에 맞게 개발하는데 주안점을 두겠다.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 추진할 생각이다. 불초소생 미력하나마 온갖 정열을 다 바쳐 내고장 문화창달에 전력투구할 각오이다. 여러 회원들의 공감과 고견(高見)을 모아 주실 것을 경건하고 애절하게 호소한다.”고 역설했다.

기사제공/ 울진문화원 사무국장 신상구 789-59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